구분 | 프로그램명 | 성과 | ||||||
A1 | 역량기반 교육체계 수립 및 교육과정 내실화 | 역량기반 교육과정 개발·개편 전공 지수 | ||||||
목표값 | 달성값 | 달성률 | ||||||
100% | ||||||||
비고 | ||||||||
정성 | DL역량기반 교육과정 개발 체계 및 시스템 안정화에 따른 직무역량 강화 도모 |
정량 | 역량기반 교육과정 개발 수 | 36개 | 연계 자율성과지표 | |||
역량기반 교육과정 개발·개편 전공 비율 | 100% | 직업교육역량지수 | ||||||
구분 | 프로그램명 | 성과 | ||||||
A2 | 역량기반 교육과정 운영 지원 | 산업체 전문가 현장실무교육 만족도 향상 지수 | ||||||
목표값 | 달성값 | 달성률 | ||||||
90.7점 | ||||||||
비고 | ||||||||
정성 | 참여 전문가 확대 및 실효성 있는 다양한 현장실무교육으로 재학생 현장실무능력 제고 |
정량 | 산업체전문가 현장실무교육 건수 | 165건 | 연계 자율성과지표 | |||
산업체전문가 현장실무교육 만족도 | 91.2점 | 직업교육역량지수 | ||||||
구분 | 프로그램명 | 성과 | ||||||
A3 | 혁신 교육품질관리 체계 개선 | 학과(전공)별 CQI 결과 도출 지수(모집단위 기준) | ||||||
목표값 | 달성값 | 달성률 | ||||||
100% | ||||||||
비고 | ||||||||
정성 | 학과(전공)별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양적? 질적 교육품질 관리체계 구축을 통한 교육혁신 선순환 구조 확립 |
정량 | 혁신교육 품질관리 지수 (학과(전공)별 CQI 결과보고서 도출) |
모집단위 100.0% |
연계 자율성과지표 | |||
직업교육역량지수 | ||||||||
구분 | 프로그램명 | 성과 | ||||||
A4 |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운영 지원 |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수요자 만족도 향상 지수 | ||||||
목표값 | 달성값 | 달성률 | ||||||
(전년대비) 1%향상 | ||||||||
비고 | ||||||||
정성 |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교육과정 개발·개선 및 운영 품질관리 고도화 ▶ 전공심화 운영 안정화 |
정량 | 교육과정 개발 참여학과 수 | 22개 | 연계 자율성과지표 | |||
교육과정 CQI 참여학과 수 | 21개 | 직업교육역량지수 | ||||||
구분 | 프로그램명 | 성과 | ||||||
A5 | 직업교육 교원역량 강화 | 역량기반 교육과정 개발·개편 전공 지수 | ||||||
목표값 | 달성값 | 달성률 | ||||||
150명 | ||||||||
비고 | ||||||||
정성 | 교원 대상 현장연수, 수업표준화를 위한 보고서 작성을 통한 실무중심 및 교육 성취도 제고 |
정량 | 교수학습계획서 개발 건수 | 186건 | 연계 자율성과지표 | |||
티칭포트폴리오 개발 건수 | 192건 | 직업교육역량지수 | ||||||
구분 | 프로그램명 | 성과 | ||||||
A6 | 전공 교육역량 평가 운영 | 전공 교육역량 평가 지수 | ||||||
목표값 | 달성값 | 달성률 | ||||||
100% | ||||||||
비고 | ||||||||
정성 | 학과(전공)별 자체 성과관리 시스템 구축·환류를 통한 역량기반 교육 과정 품질 향상 |
정량 | 전공 교육역량 평가 비율 | 모집단위 97% | 연계 자율성과지표 | |||
우수등급 교육과정 수 | 27개(누적) | 직업교육역량지수 | ||||||
구분 | 프로그램명 | 성과 | ||||||
A7 | 교양교육 역량 강화 | 교양교육 워크숍 및 특강참여 지수 | ||||||
목표값 | 달성값 | 달성률 | ||||||
48명 | ||||||||
비고 | ||||||||
정성 | 교양과목 교강사 교육 및 프로파일 개선을 통한 교양수업 품질 및 수업 운영 효율화 제고 |
정량 | 교강사 워크숍 및 특강 시행 건수 | 모집단위 97% | 연계 자율성과지표 | |||
교양교과목 프로파일 개선 건수 | 27개(누적) | 직업교육역량지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