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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시각실습[Basic visual practice. 3/3]
시각적인 부분의 기초 지식으로 자신이 목표로 하는 일러스트레이션의 스케치를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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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그래픽[Computer Graphic. 3/3]
컴퓨터그래픽에서는 비트맵이미지에 대한 이해와 활용을 중심으로 매주 단계별로 특정한 프로젝트를 만드는데 필요한 지식과 능력을 기르고, 다양한 디자인 매체에서 그래픽이미지를 제작.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습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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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운드디자인[Sound Design. 3/3]
음원을 녹음하여 믹싱 마스터링하여 음반을 제작하거나 영상에 필요한 후반작업을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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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그래픽[3D Graphic. 3/3]
3D 컴퓨터 그래픽스의 인터페이스와 모델링의 방식과 원리를 이해할 수 있다.3차원 모델링 기능을 학습하여 사실적 표현 방법과 카툰적 표현방법을 제작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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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포그래피[Typography. 3/3]
커뮤니케이션의 방법 중 가장 정확하게 의사를 전달하는 방법이 글자이다. 미디어의 발전과 더불어 커뮤티케이션의 표현범위가 확대되어 있다. 따라서 컴퓨터를 이용한 타이포그래피의 새로운 표현방법의 시도와 시각적 잠재력에 대한 이해를 넓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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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메라촬영기법[Camera Techniques. 3/3]
이미지연출에 있어서 화면 속 혹은 화면 밖(OFF Screen)의 프레임을 확장하여 메시지 전달을 강화하기 위한 영상편집기법과의 관계를 조명해보며 촬영 기술 방법론을 연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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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로잉 기법[Drawing. 3/3]
디자인 기획 및 영상 제작을 하기 위하여 기초가 되는 스케치능력을 배양하고 선의 표현과 물체를 묘사하여 시각화를 풍부하게 하기 위하여 학습하는 과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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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영상편집1[Digital Video Editing. 3/3]
영상제작과정의 기본 단계인 디지털 영상 작업을 실습과 실기 위주의 강의로 교육하며 프로젝트의 출발과 완성까지의 과정을 통하여 디지털 영상 툴을 완전히 익히도록 교육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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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디자인[Web Design. 3/3]
웹 사이트 구축 전략 및 웹 디자인 프로세스를 파악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성공적인 웹 사이트를 구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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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디자인 실무[Web Design. 3/3]
웹 사이트 제작 방법 및 디자인 실습을 통해 효과적인 웹 사이트 구축을 목적으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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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디자인[Graphic Design. 3/3]
본 과목에서는 그래픽디자인 분야에서도 수요가 가장 많은 광고디자인, 인쇄매체 디자인을 중심으로 이론강의와 제작실기를 진행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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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모델링[3D Modeling. 3/3]
3차원 영상을 제작하기 위한 기초단계로서 3차원 모델링을 공간에서 구성하는 방법과 공간의 개념을학습하며 동시에 MAYA의 프로그램 기능을 익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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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보드제작[Storyboard. 3/3]
스토리보드에 대한 정확한 이해 및 올바른 제작 기법에 대해 분석해보고 유용한 예제와 실습을 통해 바로 실무에 적용하실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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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PT디자인기초[Foundation of PPT Design. 2/2]
프로토타입 기초데이터 수집 및 레퍼런스 데이터 수집, 구성요소 스케치를 통한 시각화 작업 능력을 함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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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음향제작[Video Sound Production. 2/2]
디지털영상에 대한 이해를 통해 다양한 장르의 영상음악편집과 사운드 디자인을 실습해보고 현장에서 직접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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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튜디오촬영 및 실습[Studio Photography and Practice. 3/3]
차별화 된 영상 콘티를 계획하고, 설계한 영상콘텐츠를 다양한 기종의 카메라를 통해 효과적으로 영상을 창출하는 능력 및 영상콘텐츠의 완성도 향상을 위한 기술적, 예술적면을 보강하고 확충하여 탁월한 영상을 개발하는 능력을 축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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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I/UX디자인[UI/UX Design. 3/3]
디지털콘텐츠 제작을 위한 정보구조 및 설계를 통해 프로토타입 제작 및 사용성과 매체의 특성에 맞춰 디자인 구성요소제작 능력을 배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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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영상작품 제작기초[3D Foundation of Video Production. 3/3]
3D 컴퓨터 그래픽스의 인터페이스를 이해하고 모델링의 방식과 원리를 이해할 수 있다.폴리곤(low polygon) 미들(middle) 폴리곤 모델링의 개념과 용도를 이해하고 인체 해부학 및 물체의 3차원 지식을 근거로 하여 3D모델링을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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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션그래픽기초[Motion Graphics Foundation. 3/3]
스토리보드를 기준으로 장면의 상황에 따른 모델링 방향을 계획할 수 있다.콘셉트 방향에 따라 캐릭터 모델링 방법을 정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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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디자인개론[Introduction to Image Design. 2/2]
창의적인 기획의 영상콘티를 통해 설계된 영상콘텐츠를 다양한 카메라 장비 및 특화된 위킹의 운용 방안으로 영상을 창출하는 능력을 숙지하고, 최근 트랜드의 영상콘텐츠와 부합하는 완성도 높은 제작 기능을 습득을 위해 기술적이고 예술적 작동법을 보정하여 더욱 창조적인 영상을 개발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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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미디어창업[One-person Media Start-Up. 3/3]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의 장으로 등장하게 된 1인 미디어는 블로그, 미니홈피, 트위터 등의 사용자를 급속도로 증가시켰으며, 하나의 사회적 문화로 정착하게 되면서 트렌드에 부합하는 콘텐츠 중심으로 수익구조가 확대되고 있다. 이러한 메커니즘을 이용하여 콘텐츠 개발 및 수익창출을 위한 콘텐츠 개발 및 제작방법을 학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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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출판 디자인[Editorial Design.3/3]
레이아웃과 타이포그래피, 인쇄 등에 관련된 원리를 학습하며 그래픽 툴을 이용하여 제작해본다. 신문이나 잡지 등 출판과 관련된 디자인 작업을 효과적으로 작업하기위하여 그래픽 툴의 테크닉을 깊이있게 다루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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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디자인[Advertising Design. 3/3]
레이아웃과 타이포그래피, 비주얼 등의 구성요소를 이해하여 효과적인 광고제작방법을 학습해본다. 신문이나 잡지, 영상 등에 나타나는 비주얼과 타이포그래피와의 관계를 분석하여 임팩트있는 광고제작에 관한 토론과 함께 실제 제작에 적용해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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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영상작품제작활용[3D Video Production and Utilization. 3/3]
3D 컴퓨터 그래픽스의 인터페이스를 이해하고 모델링의 방식과 원리를 이해할 수 있다.폴리곤(low polygon) 미들(middle) 폴리곤 모델링의 개념과 용도를 이해하고 인체 해부학 및 물체의 3차원 지식을 근거로 하여 3D모델링을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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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션그래픽활용[Use Motion Graphics. 2/2]
영상디자인 산업 전반에 관한 이해를 돕고 실기위주의 강의 진행으로 영상디자인의 특성을 교육하며 영상디자인 실력함양을 키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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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PT디자인응용[PPT Design Application. 2/2]
웹에서 필요한 애니메이션을 익히는 과정으로 웹모션의 기초과정을 학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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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트폴리오[Portfolio. 3/3]
디자인을 통하여 크리에이티브를 자유롭게 표현하며 디자인의 특성과 전반적인 실기를 바탕으로 실기능력을 배양하고 디자인을 효과적으로 지도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는데 목적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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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플래닝[Start-up Planning. 3/3]
색채의 개념과 구성요소를 학습하여 디자인전반에 걸쳐 색채의 효과적인 사용을 분석해보고, 인쇄매체에서의 색채 구성과 디지털 영상에서의 색채디자인의 특성을 실습하여 색채에 대한 특성을 파악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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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프로젝트[Film Project. 3/3]
영상분야와 관련하여 취업을 희망하는 세부전공분야를 선택하여 각 부문별로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고 마무리를 디자인하는 과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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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실습[Field Practice.]
영상디자인 전과정을 이수하여 포트폴리오 제작을 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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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뮤니케이션스킬[Communication Skill. 2/2]
영상 관련 조식(회사)에서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필요한 올바른 의사소통의 특성을 이해하고 소통능력을 배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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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향기기와 특허[Acoustic Devices and Patents. 3/3]
마이크, 믹서, 스피커, 카메라, 프로젝터, 비디오 믹서 등의 원리와 활용 방법에 대해서 실습하고 학습하며, AV 프로젝트를 통해서 기기 사용 능력을 얻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