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신산업특화 선도전문대학 사업단

사업소개

신산업분야 특화 선도전문대학 지원사업이란?차세대반도체 공정·장비 전문기술 분야

신산업 분야 특화 선도전문대학 지원사업은 신산업 변화를 견인하는 전문기술인재 집중 양성을 위해 2021년부터 2023년까지 3년간 추진하는 사업이다.
대림대학교는 수도권에서 유일하게 차세대반도체 공정·장비 분야에 선정되어, 2021년 기준 10억원의 재정지원을 받아 신산업 수요맞춤형 직업 교육 모델 혁신을 통한 차세대반도체 공정·장비 전문기술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 차세대 반도체는 4차 산업혁명의 근간이 되는 산업으로 차세대반도체 공정·장비 분야 기업의 비중 및 매출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으며, 인력수요 전망 역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나 부족인력 비율이 가장 높아 인력양성이 시급한 상황이다.

  • 대림대학교는 차세대반도체 공정·장비 전문기술인재 양성을 위해 모듈형 직무역량기반 수준별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현장 중심 산업체 연계 교육을 개발할 예정이다.
    특히 현장친화형 교육을 위해 FAB(Clean room), MR(Mixed Reality: AR+VR) 스튜디오와 현장미러형 기자재 등을 구축하여 실험실습에 활용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직무역량 수준별 모듈을 이용하여 비전공자에게도 마이크로디그리 형태로 차세대반도체 분야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기업애로기술 지원 등 지역산업 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