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학과소개

학과장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여러분 환영합니다.

 


대림대학교 소방안전설비과는 합리적인 문제해결능력과 창의성을 가지고 도덕적 인성과 사명감을 갖춘 최고 수준의 소방 및 기계설비 기술인을 양성하여, 지역사회와 국가의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1983년에 신설되어 현재까지 많은 소방 및 기계설비 기술인을 배출하여 다양한 공기업 및 대기업 등에서 선도하고 있습니다.

최근 고도화된 경제성장과 삶의 질이 향상으로 국민들의 관심과 사회적인 요구가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인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소방설비 설계·시공·감리·점검 및 쾌적하고 편리한 실내 환경을 조성하는 기계설비 설계·시공·유지관리 등의 실무 능력을 갖춘 전문 기술인을 양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수한 교수진과 최신 전문 실습실을 갖추고 있고, 소방설비와 기계설비가 통합된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적성과 흥미에 따라 진로 분야를 선택할 수 있어 높은 취업률을 달성하고 있습니다.

소방청에서 인정한 소방관련학과로 학과 졸업생들은 특별경력경쟁채용의 시험자격을 받을 수 있으며, 산업현장에서 필요한 국가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과정과 특강으로 소방설비기사, 건축설비기사, 산업안전기사, 건설안전기사, 위험물산업기사 등을 쉽게 취득할 수 있습니다.

1년의 전공심화과정을 통해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고숙련 전문기술인재 양성을 위한 전문기술석사과정을 운영하고 있어, 대학원에 진학하여 산업현장의 프로젝트 수행, 차별화된 산업현장 연계성 교육으로 산업현장에 꼭 필요한 실체적 실력을 갖춘 전문기술인재를 배출하고 있습니다.

소방안전설비과에서는 체계적인 교육과정으로 전문적인 공학지식 및 현장실무능력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며, 졸업 후 진로 및 취업 등 모든 방면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입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