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교과과정

교육목표

  • 진짜 개발자 키우기

    학점만 딴 그런 졸업생이 아닙니다.
    회사에 입사하고 바로 일할 수 있는
    졸업생을 키웁니다.
    (물론 입사 후 약간의 적응/훈련 시간은 필요합니다...)

  • 프로그래밍의 재미를
    느끼게 하기

    학교를 재미있게 다니게 하고 싶습니다.
    그럼 일단 수업이 재미있어야 합니다.
    고등학교 때 재미없었잖아요?
    대학에서 재미있게 해 드릴게요.

  • 소통을 잘 하는 사람으로 만들기

    컴퓨터 하는 사람들은 남들 앞에서 말하는 것이
    조금 어렵습니다. (저도 그렇습니다)
    이것은 훈련을 통해서 극복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사회생활 잘 하고 싶잖아요?)
    전공 수업만큼 커뮤니케이션 훈련을
    중요하게 진행합니다.

응용SW전공
  • 교육방침
    • 쉽고, 편한 교육프로그램의 로드 맵에 의한 교육 효율성 극대화
    • 철저한 이론을 기반으로 한 현장 실무 중심의 교육과정 편성
    • 첨단 교육환경 구축
    • 교육 패러다임 변화를 수용한 다양한 교육
    • 국제화와 지식기반 사회의 21세기형 인재 양성 교육
  • 주요 추진 내용
    • 교육 효율성 극대화를 위한 신교육 프로그램 육성
    • 다양한 전공 동아리 활성화
    • 첨단 하드웨어 및 최신 소프트웨어 중심 실습 환경 구축
    • 1인 1개 이상 자격증 취득 의무화
    • 최신 교수-학습 방법의 강의 활용
    • 지역 사회봉사
    • 원격교육, 가상 교육의 확대 운영을 통한 반복학습 시스템 구축
    • 21세기형 인성교육
    • 적극적이고 다양한 산학협동으로 취업률 극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