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교육목표

교육목표

 

1. 능동적 직업인성 배양 교육으로 성실한 교양인재 양성

인간존엄과 자유존중의 가치를 기반으로 클라이언트의 상황이나 조건에 비심판적이며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직업인성을 갖춘
사회복지사를 양성합니다. 이를 통하여 사회복지 현장에서 요구하는 전문지식과 기술을 성실한 자세로 수행해 나갈 사회복지사를 양성하여 사회복지의 발전에 기여합니다.

 

 

2. 현장밀착형 실무교육으로 창의적인 기술인재 양성

사회복지 현장의 전문성에 기반하고, 새로운 클라이언트 욕구환경 및 프로그램 수행환경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현장과 밀착
하여 산업체 요구에 기반 한 사회복지 및 관련 업무수행에 필요한 실무교육을 통해 창의적인 기술인을 양성합니다.

 

3. 고등 직업기술 교육으로 유능하고 근면한 직업인재 양성

사회복지 현장에서 기본 직무인 실무행정 업무 수행과 현장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수행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근면한 직업인을
양성합니다. 또한 통합사례관리 수행 및 욕구/만족도 조사·평가를 수행할 수 있는 고등직업 기술을 가진 유능한 사회복지사를
양성합니다.

사회복지과 교육방향 로드맵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