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창의융합교육프로그램

창의융합 교육 프로그램

창의융합 전공동아리 지원

매년 재학생들의 창의력, 협업능력, 문제해결력,의사소통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창의융합 전공동아리를 선정하고 지원하며, 학생들의 정규교육에서 부족한 부분을 비정규 활동을 통해 강화하여 사회가 요구하는 지식기반 인재로 진출하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지역산업 중심의 창업을 지원함으로써 지식기반 창조 직업 분야로의 진출 경로 확보 및 취업 연계성를 강화합니다.

  • 창의적솔루션경진대회

    창의적 솔루션 경진대회는 매년 새로운 주제로 진행되며, 교육과정 내 창의적 교육과 함께 문제해결능력 및 창의성을 촉진하고 구체화하는 교육입니다.

  • 스타트업 챌린지 대회

    스타트업 챌린지 경진대회는재학생들의 창의적 발상을 촉진하고 아이디어를 구체화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창업프로세스 교육을 통해 우수아이템  발굴 및 시제품을 제작ㆍ판매하는 경진대회입니다.

창의융합 특강 및 워크숍

시장 트렌드 및 정책 방향에 대한 전문가들의 의견을 듣고 나눔으로써 학생들 모두 창업의식을 고취하고 분위기를 활성화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으며 성공적인 창업가를 만남으로써 동기부여와 기업가정신을 배웁니다.

챌린지 캠프

예비 창업가들의 사업계획 수립 및 초기 창업 기반 구축을 위한 집중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창업아이디어 발굴에서 실전 창업으로까지 이어가기 위해 계획을 수립하고 통합적인 기업가 능력을 갖추어가는 단계적 예비 창업자 집중 양성 지원 프로그램입니다.

대림테크페어 전시

매년 대림 테크페어에서 창의융합 전공동아리별로 우수작품 1개를 전시하며, 스타트업 챌린지 경진대회 우수작품 아이템 시제품 전시 및 판매도 진행하여 참가자들이 실전 창업 경험을 느낄 수 있게 지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