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학생활동

학생회

안녕하십니까 대림대학교 보건의료공학과 12대 학회장 강은진 입니다.

 

보건의료공학과에 입학한 신입생 여러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이제 곧 있어지는 입학과 대학생활에 대한 기대와 설레는 마음으로 가득할 것 같습니다.

 

대림대학교 보건의료공학과는 2012년에 설립되어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하여 바이오·의료 산업의 전문 기술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는 학과로, 의학, 전기·전자, 재료 및 기계 분야가 융합된 첨단 학과이며 바이오헬스케어 및 의료기기 산업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학생들을 성장시키고 있습니다.

 

의료기기 규제과학(RA) 전문가 지정 교육기관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증 안전 관리 우수연구실, 학생 연구 활동 및 국제적 학술 활동 또한 가능한 학부 연구생 제도까지 갖춘 곳에서 여러분들의 목표를 모두 이뤄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학교 학과생활에 앞서 몇 가지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첫 번째, 포기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학교 학과생활을 시작하면서 기대했던 부분과 많이 달랐던 것에 대한 실망과 어려운 학교수업에 많은 학우들이 포기라는 선택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문제들은 언젠가 다시 마주하게 될 것입니다. 물론 모든 것이 쉽지 않고 어렵겠지만 포기를 하지 않고 문제에 직면하면서 이겨내 나아갔을 때에 한 단계 더 성장해 있는 스스로의 모습을 보게 될 것입니다.

 

두 번째, 목표를 가지고 도전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어릴 때는 선생님이 아니면 부모님께서 선택을 해 주셨지만 이제는 성인으로써 스스로가 선택을 해야 하고 그 선택에 대한 책임을 짊어져야 합니다. 학교를 스스로 선택해서 왔을 때 그저 입학했으니까 졸업하기 위해서 공부하는 것이 아닌 목표를 가지고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정말 작은 사소한 목표여도 괜찮습니다. 목표를 두고 성취하고자 노력을 했을 때에 좋지 않은 결과로 인해 좌절하실 때도 있겠지만 경험들이 스스로에게 많은 도움과 성장이 될 것이며 노력을 해서 하나하나 쌓아가는 만큼 다른 사람들 보다 한걸음씩 더 앞서 있는 자신을 만날 수 있습니다.

 

학교 생활에 적응과 많은 도움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언제나 학우님들의 말에 귀 기울이고 소통하겠습니다. 부족한 부분도 많겠지만 임기동안 몸과 마음을 다해 사명에 임할 것이며 여러분의 도전에 어려음이 닥칠 때 옆에서 함께하는 든든한 지원군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