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교과과정

교육목표

교육 목표

4차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모든 산업분야가 AI를 적용하고 있고 이에 따라 AI 관련 실무 기술자들에 대한 인력 수요는 매년 급증하고 있습니다. AI에 대한 기술 인력 수요는 많지만 AI를 체계적으로 학습한 기술자는 매우 부족한 상황이라 AI시스템과에서 AI 실무 기술을 체계적으로 학습한 학생들은 졸업 후 AI 관련 분야의 기술 전문가로 각광을 받을 수 있습니다. AI시스템과는 교육부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육성학과로 선정되어 안양시와 함께 4차산업혁명시대에 인력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AI시스템 실무 기술자 양성을 위해 산업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AI 플랫폼을 실무 중심으로 학습하여 현장에서 바로 투입 가능한 AI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 및 기술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학과입니다.

학과 인재양성 목표
  • 실무 중심의
    AI 전문가
  • 다양성을 갖춘
    창의적인 기술인
  • 올바른 인성을 갖춘
    4차 산업혁명 시대 기술인

1,2,3학년 안내 표

1학년 AI시스템 개발에 필요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교육을 실습을 통해 기초부터 차근차근 익혀갑니다. 아두이노, C언어, 파이썬, 라즈베리파이 등을 이용하여 재미있는 예제를 만들어 보면서 자연스럽게 AI에 필요한 언어를 익힐 수 있습니다.
2학년 인공지능, 머신러닝, 딥러닝에 대한 개념을 실습 중심으로 학습하고, AI플랫폼인 텐서플로우, 캐라스, 파이토치 등의 사용 법과 빅데이터 모델링 기법 등 AI 개발에 필요한 핵심 기술을 익힙니다.
3학년 자율주행 자동차를 만들면서 AI 프로그래밍을 하고 얼굴 인식/동작인식/음성인식 등에 대한 개 인/그룹 프로젝트를 통해 AI 인력수요 산업체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